먼저,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엔터테인먼트 회사가 아닙니다.
▷일반 게임 개발회사로 출발해 가상현실(VR) 콘텐츠 개발 회사로 전환한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메타버스를 소재로 한 콘텐츠와 게임 등의 제작에 특화한 기업으로 1월 20일~21일 신영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합니다.
▷2002년 설립된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VR 게임사업, 확장 현실(XR) 교육·훈련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2015년 'VR 멀미 경감 기술'을 적용해 세계 최초 VR 1인칭 슈팅 게임(FPS) '모탈블리츠'를 출시했고, ▷2017년에는 동일한 지식재산권(IP)을 소니의 PSVR 기기로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해 글로벌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또한, 올해와 내년 모탈블리츠 세계관에 기반한 신규 게임 3가지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히고 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VR 게임뿐만 아니라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을 포함한 확장현실(XR) 기술을 기반으로 메타버스 시장을 선도하는 콘텐츠 제작 및 서비스 제공을 핵심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에서 유일하게 다수 인원이 동시에 가상현실 훈련에 참여할 수 있는 ‘대공간 XR 워킹 시스템’을 핵심 기술로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공모하는 주식은 222만 6천300주이며, ▷공모 희망가는 9천∼1만 2천 원, ▷공모 예정 금액은 200억∼267억 원이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공모 개요
일반청약일 | 1월20일~21일 |
공모가 희망밴드 | 9,000원~12,000원 |
확정공모가 | 미정 |
총 공모주식수 | 2,226,300주 |
총 공모금액 | 약 267억원 |
상장예정 주식수 | 12,072,009주 |
일반청약자 물량 | 556,575주 |
배정일 및 환불일 | 1월 25일 |
균등배정방식 | 50%고정방식(균등물량:278,288주) |
상장일 | 미정 |
최소 청약수량 | 10주 |
일반 청약시간 | 10:00~16:00 |
수요예측일 | 1월 13일~1월 14일 |
청약 주관사 | 신영증권[청약수수료:2,000원] |
상장 예정 주식수 12,072,009주의 34.17%인 4,125,372주(기존주주 16.37%)
구분 | 공모후 주식수 | 공모후 지분율 |
하나금융투자 | 205,960주 | 1.71% |
기존주주 | 1,771,032주 | 14.67% |
공모주주 | 2,148,380주 | 17.80% |
합계 | 4,125,372주 | 34.17% |
기타
▶2015년 11월 삼성과 오큘러스의 협력을 통해 세계 최초로 VR 게임 상용화에 성공
▶현재 장외시세는 34,500원으로 공모희망가에 비해 높게 형성되어있다
▶VR, XR 전문기술 보유업체
▶국내 최초 XR 대공간 기술 개발~세계적인 수준
▶2018~2020년 자본잠식, 상환전환우선주의 전량 보통주 전환으로 자본잠식은 해소되었으나 적자 지속
▶유통물량 특히 기존 주주 16.37%는 상장 시 위험요소이고
▶VR 게임& XR교육/훈련사업에서의 성과가 아직 나오고 있지 않은 상황은 단점
공모자금은 컨슈머 VR 게임, XR 교육훈련 시스템,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등 연구개발자금과 마케팅 자금, 운영자금 등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이지트로닉스와 청약일정이 겹치는 관계로 수요예측 결과와 청약 경쟁률을 확인하시어 청약하시기 바랍니다.
제 포스팅은 정보를 제공할 뿐 추천해드리는 것은 아님으로 잘 판단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공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지트로닉스 [수요예측 결과] (0) | 2022.01.20 |
---|---|
스코넥엔터테인먼트[수요예측 결과] (0) | 2022.01.19 |
이지트로닉스[전력변환장치 맞춤형 특화기업] (4) | 2022.01.17 |
LG엔솔[LG에너지솔루션-공모개요/수요예측결과] (0) | 2022.01.16 |
LG엔솔[LG에너지솔루션/수요예측결과] (0) | 2022.01.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