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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주

청담글로벌[전자상거래 플랫폼 업체/생활용품 도매업]

by MJ Life 2022. 5.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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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11월 설립된 청담 글로벌은 판매 분석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사에 개발과 유통, 마케팅 등을 아우르는 컨설팅 및 설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솔루션 제공과 중국 징동 닷컴, 알리바바 등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과의 파트너십, 글로벌 영업망 등이 강점인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업체5월 24일~25일 공모주 청약을 실시한다

청담글로벌 수요예측 결과 [24.79대 1의 경쟁률을 기록]

▶기관(국내/해외) 176곳이 참여하여 24.79:1의 경쟁률을 기록[매우 저조한 편]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총 176개 기관이 참여해 24.7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참여 기관 중 64.29%가 공모가 밴드 하단(8,400원) 미만의 가격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회사는 공모가를 공모가 하단 대비 -28.57% 6,000원으로 결정

회사명 기관경쟁률
지투파워 1,729.63:1
세아메카닉스 1,812.83:1
유일로보틱스 1,756.45:1
비씨엔씨 1831.23:1
풍원정밀 1556.53:1
퓨런티어 1535.42:1
아셈스
1618.26:1
나래나노텍 102:1
이지트로닉스 1,343.51:1
스코넥엔터테인먼트 1,724.66:1
LG에너지솔루션 2,023.37:1
케이옥션 1637:1
오토앤 1713:1
래몽래인 1545.68:1
케이티비네트워크 50.19:1
카카오페이 1714.47:1
SKIET 1882.88:1
현대중공업 1835.87:1
카카오뱅크 1732.83:1

2021년 수요예측 경쟁률 평균은 1207:1 정도이다

 

확정공모가 : 6,000원 [공모가 희망밴드 하단보다 2,400원 낮은 6,000원으로 결정]

 

의무보유 확약비율: 16.47%
회사명 의무보유 확약비율
지투파워 11.16%
세아메카닉스 6.73%
유일로보틱스 15.92%
비씨엔씨 22.85%
풍원정밀 11.04%
퓨런티어 11.08%
아셈스 7.71%
나래나노텍 0.97%
이지트로닉스 2.95%
스코넥엔터테인먼트 26.54%
LG에너지솔루션 77.39%
카카오페이 70.44%
카카오뱅크 45.28%
현대중공업 53.10%
SKIET 63.2%
케이옥션 36.83%
오토앤 8.34%
래몽래인 17.75%
케이티비네트워크 6.94%

 

 

2017년 11월 설립된 회사로 글로벌 뷰티 브랜드사 제품을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사 및 유통 전문기업에 판매하며,

비즈니스 노하우,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브랜딩 사업을 진행하고, 해외 시장 트렌드 및 소비자 니즈 분석인 브랜드 발굴부터 인허가 대응, 판매, 마케팅까지 전 과정을 일원화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청담글로벌은 중국 이커머스 2위인 징동닷컴(JD.COM)과 국내 유일 1차 벤더 계약을 맺었으며 현재까지 국내 중소 브랜드 제품 35개 이상을 중국 시장에 안착시켰다. 

이에 따라 지난해 매출 1443억원, 영업이익 97억 원을 올리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다. 특히 중국에서 최근 3년간 연평균 매출 증가율 123%를 나타내면서 고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청담글로벌 공모 개요
일반청약일 5월24일~25일
공모가 희망밴드 8,400원~9,600원
확정공모가 6,000원
총 공모주식수 5,073,349주
총 공모금액 약 304억원
상장예정 주식수 20,551,290주
일반청약자 물량 1,522,004주(30%)
배정일 및 환불일 5월 27일
균등배정방식 50%고정방식
상장일 6월 03일
최소 청약수량 10주
일반 청약시간 10:00~16:00
청약 주관사 KB증권 / 대신증권

 

▷상장 직후 유통물량

상장 예정 주식수 20,551,290주의 24.93%인 5,122,875주(기존 주주 0.86%)

 

증권사별 배정 주식수
증권사 배정 주식수 균긍 주식수 청약수수료
KB증권 1,065,403주 532,702주 1,500원
대신증권 456,601주 228,301주 2,000원

 



공모자금은 창고 확보·증축·설비 확충과 물류자동화 시스템 구축 등 시설자금 및 운영자금에 사용할 예정이며,
또 최근 판매 패널 확장, 제품 다양성 확보 등으로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시도 중이다. 

 


제 포스팅은 정보를 제공할 뿐 추천해드리는 것은 아님으로 잘 판단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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